본문 바로가기

리뷰/내돈 물건리뷰

[내돈내산] 카사바 고양이모래 / 벤토 고양이 모래 세달 사용 후기

반응형

오랜만입니다,,,,

바쁜현생 (X) 때문에 업로드가 뜸했습니다,,,

사실 바쁠거라곤 없긴한데 아무튼 그냥 누워있느라 바빴어요

^^7

아무튼 밀리고 밀린 업로드 물건중에 오늘할것은 고앵스 모래 ~~~~~!!

아침이라 텐션이 살아나지 않는군요,,,

지금시간 9시 07분,,, 텐션은 깨어나지않았는데 난 일어나야하다니

아아 조용히하고 고앵이 모래 결제사진 가져오기~~~~~~~~~~

 

 

 

내가 산 모래는 두가지 종류였다

1. 카사바 _가필드 모래 초록

2. 벤토 _함박눈꽃모래 

 

가필드 모래가 가격이 사악한데 재고도 넉넉하지 않기로 유명하다고한다, 

네이버나 쿠팡 이런곳에서 한봉지에 18000원씩하면서 배송비 별도인걸 많이봐와서 미루고있었는데

티몬에서 한봉다리 15000원쯤에 배송비 무료길래 당장 두봉지 시켜봤다

 

이 모래를 접하게 된 계기는 고앵이 유튜브를 보다가 한 수의사분이 찍은 걸봤는데 

두부모래가 고양이한테는 발바닥이 아프게 느껴질수도있다는 말을 듣고 충격받아서 

바로 두부모래가 아닌 벤토모래 위주로 찾아보게 되었다.

 

하지만 집사들이라면 모두의 고민거리인 벤토모래 먼지날림, 사막화가 걱정이였기 때문에 쉽게 바꾸지못하던때에

초바가 모래에 오줌을 이상하게 싸는것을 보게되었다.

처음에는 웃기다고 생각하고 넘어갔는데 알고보니 그게 모래가 싫다는 뜻이였다는걸 알고 얼마나 미안했는지

마음도 몰라주고 낄낄거린거같아서 너무미안했다

 

아무튼 집에는 나혼자 살고있던게 아니여서 모래 먼지날림이 심하면 잔소리는 나에게 쏟아질게 분명했으니 

거의 모래 이상형월드컵을 치루는 수준이였다.

결정적으로 중요한게 먼지날림이였기 때문에 먼지날림을 중점으로 검색하다가 

집사들의 핫 아이템이라는 가필드 모래를 알게되어 주문했다.

사실 이번에 주문한게 처음은아니다.

한번 주문하고 한달쓰고 전체 모래갈이를 하기위해 한번 더 주문했다 

아마도 특별한 일이 없는이상 이 모래 계속 쓸거같다?(스포)

 

가필드 모래라그랬는데 이 모래는 머죠??

 

가필드 모래가 진짜 부드럽고먼지안나는 장점이 있지만 가장가장 치명적인 단점이 탈취력이라는 후기를 많이봤다

내 뇌리에 박혀버린 후기중 하나는 

" 어느순간 제가 양계장에서 지내고있는줄알았어요 " 

라는 후기였는데  아 그만큼 탈취력이 안된다는걸 비유한거구나 ~~ 싶었다.

......내가 느껴보기전까진...

 

아무튼 그 탈취력을 보완해주기 위해 많은 집사분들이 벤토모래를 섞어 쓴다고 했다.

그중 추천가장많이 받은 함박눈꽃 벤토모래이다

가필드 3에 함박 2 로 총 다섯봉지 주문했다.

이게 사건의 시작일까 )

 

암튼 이제 섞어주기위해서 깨끗이 치운 화장실에 모래를 뿌려준다.

먼저 가필드 모래 

01

가필드/함박눈꽃 장점

엄청나게 하얀모래다 

수의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모래라는데 오줌색깔을 가장 확실하고 빠르게 알수있어서 라고했다.

내 고앵주인님이 피가섞인 오줌을 싼다면 한눈에 알아차리기 쉽기때문에 건강관리에 좋다고한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먼지가 안난다.....

진짜로 안나네

신기할정도로 안난다

 

카사바 모래라서 먼지가 안난다는게 장점인것은 알겠는데 카사바가 뭐지?

했는데 고구마류 작물이라고했다 

고구마에서 어떻게 저런게 나오지 ㅎ

 

아무튼 두번째로 함박눈꽃

 

얘는 벤토인데도 먼지가 진짜 1도안난다 

내 방 벽지가 화려해서 안보이나?싶기도한데 그냥 먼지가 안남

한번도 먼지냄새 맡고 콜록거린적이 없음

 

아무튼 이걸 이제 섞어주는겁니다 

처음섞을때 비율이 가필드 1 : 함박 0.5 정도?

가필드의 새하얀 모래를 보고있으니 기분이 너무좋아서 가필드를 더 많이넣었었다...

 

가필드 단점

최소한 그 후기를봤으면 그러지말아야했다.

하루이틀 까지는 참을만 했으나 한 일주일 정도 지났을까 

진짜무슨 내주변이 꼬꼬닭으로 둘러쌓여 닭똥냄새? 그 특유의 그 뭐랄까 뭐지 ㅇㅣ 냄새?

양계장을 가보지않아도 아 여긴 양계장 냄새 ! 라고 느껴질만큼 

그만큼 이 냄새를 표현할 수가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이번에 섞을때는 함박모래비율을 더 늘려서 섞었더니 

확실히 냄새가 잡혔다. 

열심히 섞어줍니다.

사진찍어서 블로그에 올려야하니 니가 섞어줘라 ~ 해서 동생이 열심히 섞고있는모습

한번 이렇게 

 

한번 모래갈이 해주자마자 귀신같이 와서 사용해주시는 공주

012345

사진에도 보이지만 저 뿅뿅매트,,,사막화 방지를 위해서 깔아두었는데

우리 이쁜 고냥이님들은 절대 얌전히 화장실을 방문하지않ㄴ습니다..

거의 로켓발사수준으로 배출의 기쁨을 표현하시면서 화장실을 박차고 뛰쳐나가시니

매트의 의미는 상실했다고 볼수있습니다......

그래도 없는것보단 나아요 ㅎㅎ^^,,,

 

대소변 굳힘성 ?

굳힘성 그런거는 따로 사진안찍었습니다.,,

소변이야 말할것없이 너무 잘굳어서 정말 매일 감자밭에 수확하는기분으로 살고있고 

맛동산은,,,,,,진짜 맛동산같다....

그 코코넛가루가 잔뜩 묻혀진 맛동산같이 생겼음

그러니까 사진은 패스할게요..나만 보는걸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감자는 정말 딴딴해서 부서질 걱정이없다.

탈취력만 생각하세요 젭알

 

고앵님 반응 :

정말 환상적인 반응이였다...........

솔직히 반응이 너무 최상이라 죄책감을 많이 느꼈다

이렇게나 좋아하는데 왜 미리 바꿀생각을 못해줬을ㄲㅏ? 싶어서 한동안 굉장히 미안한마음에 우울했다

나는 실컷 비데쓰면서 애들은 두부모래를 쓰게 헀다는 생각에 눈물 찔끔 날뻔했지만 

이제라도 알게된게 어디냐 싶어서 앞으로 이것만 사줄 예정이다

초바는 너무 감격스러웠는지 한동안 화장실에서 나올생각을 안했다

뒹굴고 잠자고 냄새맡고 아주 행복해하다가  곧 얘도 양계장 냄새를 맡았는지 지금은 그러지않는다 ^^..

 

두부모래 쓸때보다 감자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일부러 화장실을 쓰기위해서 물을 마시나?싶을정도로 음수량도 늘었다

물을 잘 안먹어서 걱정이였는데 의외의 물건에서 해결책을 찾아버림 ;

 

 

아무튼 결론

1. 가필드모래 가격 천차만별 15000원에서 ~ 19000원사이가 대부분 배송비 별도 

모래종류많으니 비교하면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파랑, 보라 , 초록)

2. 함박모래 가격 = 한봉다리에 만원 

벤토라서 탈취력 좋음 / 먼지 안남

3. 가격이 사악하다.......

4. 하지만 애들이 좋아한다..

반응형